본문 바로가기

요리

마늘쫑볶음 초간단요리 : 마늘쫑 효능. 칼로리

반응형

 

너무너무 간단한 반찬을 

소개합니다 ^^ 마늘쫑볶음인데요.

어릴적 엄마가 자주 해주셨는데

커서 제가 하게 될지 몰랐어요 ㅎㅎ

 

 

엄마는 제가 아직도 빨간양념

마늘쫑을 싫어하는줄 알지만

어른이 된 저는 빨갛든 아니든

엄청 좋아해요.

 

 

어른이되고 보니까 마늘쫑 효능도

엄청 좋더라구요 . ㅎㅎ 

 건강 챙기는덴 음식이

최고인거 같아요 ! 

 

 


그럼 초간단해서 5분 컷인

마늘쫑볶음 시작해볼게요 ~! 

 

 

먼저 마늘쫑을 마트가서 삽니다 ㅎㅎ 

옆에 애호박은 신경쓰지 마세요 ㅋㅋ

아니 글쎄 마트가니까 1000원

거에요 !!!! 

 

 

물가가 많이 올라서 식단도 

긴축에 돌입했는데요 .

완전 엄청 싸다 싶었어요 ㅎㅎ 

 

 

싼이유가 요즘 마늘쫑 철이 

아니라서 그런데요. 철이 아니라서 

질길 까봐 좀 걱정 됬지만 

하나도 안 질기고 맛있더라구요ㅎㅎ

 

 

큰 팬에 올리브유 or 식욕유 or 참기름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 ㅎㅎ 

긍강해야하니까 저는 올리브유로

할게요 ~!! 

 

(올리브유나 아보카도유는 

열을 가해도 되는 기름이라서요!

다른 기름은 열을 가하면

트렌스 지방으로 변한데요 ! ) 

 

 

 

 

잘 씻어서 먹기 좋게 짜른 

마늘쫑에 간장도 기름과 똑같이

1 : 1 로 넣어줍니다 ! ㅋㅋ 

(마늘쫑볶음은   

진간장 맛간장 상관없어요 ^^)

 

 

 

 간장이 스며들때까지

볶아주면 끝~~~! 정말 5분컷이죠 ? 

 

 

이렇게 만들어두면 반찬칸 하나가 

빌때 언제든 채워 넣을 수 있구요 ~! 

간장양념이라 아이들도 먹을 수 

있어요 .!! 

 

 

마늘쫑 효능도 건강한데 

정말 좋은 반찬인거 같아요. 

 

간장만으로 간을 해서 맛있을까?

-> 궁금하시죠? 엄청 맛있어요 .

왜냐면 자체에서 마늘의 감칠맛이

나오거든요 !

 

혹시 불안하시면 ㅋㅋ 굴소스를 

조금 추가 해보는것도 방법이에요.

저는 간이 감칠맛이 안나면 

안먹는 아주 까다로운 입맛인데욬ㅋ

 

간장만으로 충분합니다 ~~!! 

 


<마늘쫑 효능>

 

1. 항산화 작용 - 글로타티온이란

항산화제가 있어서 

바이러스, 세균 질병으로부터 

우리몸을 지켜줍니다 ^^ 

 

2. 노폐물 배출 효과 - 알리신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독소와 노폐물을

한번에 배출 시켜줍니다  

 

3.  혈전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비켜! 

-피를 맑게 깨끗하게 해줍니다

 

4. 따뜻한 성질의 음식 이어서 

소화불량이나 몸이 찬 사람을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심혈관계질환에 효과적!) 

 

5. 기미와 주름에 탁월하다 

- 비타민 c가 들어있어서 

피부를 맑게 해줍니다 .

 

6. 칼로리가 100g에 50칼로리라서 

볶아먹어도 그렇게 많은 칼로리가 

나오지 않아요 ! 

(다이어트에 굿 ! ) 


 

 

 이렇게 마늘쫑볶음에 마늘쫑 효능까지

써봤는데요 ! 다른 식재료보다 

훨~~~씬 건강한 식재료인거 같아요

 

 

다들 음식으로 건강하게 

드셔보세요 ! 

간단요리는 사랑입니당, 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