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현미 효능과 현미밥 식단 (다이어트와의 관계.)

반응형

안녕하세요 쟈니쥬예요.

오늘은 저의 밥상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현미밥 식단으로만

먹고 있는데요. 이유는 현미 효능이 

정말 뛰어나고 건강에 좋기 때문입니다..

 

 

물론 가장 큰 이유는 흰쌀밥보다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수 있어서예요ㅎㅎㅎ 

저는 씹을수록 고소하니 옥수수와 같은

단맛이 나더라구요. 

 

 

심지어 다이어트에 정말 좋은데요.

혈당지수를 낮춰주기 때문에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꿔주는 

엄청난 역할을 합니다 !  

 

가정식

[ 현미곤약밥 & 사골버섯북어국,

김치, 멸치볶음, 계란말이, 오이무침]

 

 

이처럼 맨 처음에는 다이어트만 생각해서

현미밥 식단을 짜서 먹었는데요.

먹다보니 몸이 건강해지고 활력이 도는게

느껴져서 현미 효능인 것을 확신했죠! 

 


1. 비타민 E 와 그밖에 여러성분들이 

활성화 산소를 제거 해주는데 이것이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 

 

2. 염증성 질환을 예방해서 노화나 암등 

자연치유를 향상 시킵니다.! 

 

3. 암 예방과 진행억제에 큰 역할을 합니다! 

 

4.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중성지방을 

억제하는 요소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줍니다.

 

5. 피로회복의 효과가 있습니다 ! 

 

6. 당뇨병을 개선해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피탄산이라는 성분이 소화 흡수를 저해하여

혈당지수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7. 체내 콜레스테롤을 억제 합니다!

 

8. 흰쌀 백미와 비교해서 각종 비타민과 인과 , 철

식이섬유가 2배 이상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9. 씨눈에 함유된 성분이 지구력을 증진시킵니다! 

 


 

이렇게 보통 음식보다 더 많은 역할을 

하는 현미밥 식단으로 먹었더니 

확실히 피로가 전보다 덜한 것이 

몸으로 느껴졌어요... ㅎㅎ 

벌써 몸이 느끼나봐요. ㅋㅋㅋ 

어릴적에는 안느껴졌는데 말이에요. 

 

 

이 밖에도 많은 현미 효능이 있는데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 특별히 

추천드리고 싶은것이에요. 

 

 

현미식단

[현미밥& 비비고 동그랑땡, 청포묵무침,

계란스크램블, 참치김치볶음,마늘쫑볶음]

 

 

 

 

앞에서도 말했지만 이렇게 먹는다면

살이 안찌는 체질로 바꾸어 

주는 것이 확인이 됬기 때문이죠.  ! 

 

https://youtu.be/fJRbKhCZP8o

 

제가 즐겨보는 건강 유튜브인데요.

꽤 알찬 내용이라 올려보아요. 

유튜브를 보시면 왜 살이 안찌는 체질로 

바뀌는지 과학적으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요 ! 

 

 

 

혈당 GI 지수가 점점 낮아지기 때문에

나의 몸이 자연스럽게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뀐다는 내용의 유튜브에요. 

 

 

곤약밥도 제가 다이어트에 많이 

활용하는데요. 섞어먹으면 그냥 밥을 

먹는 느낌이라 칼로리를 낮추면서도

건강하고 포만감있게 먹을 수 있어요. 

 

 

저의 식습관을 바꿔버린 유튜브 영상

이거든요 ㅎㅎㅎㅎ 진짜 저는 화면처럼

한달내내 저렇게 먹고 있어요 . 

 

 

만화처럼 정말 재밌게 설명이 되어 있으니

한번 꼭 봐보세요 ^^ 건강에 도움이되는

꿀정보가 많더라구요. 

 

 

물론 주말 약속이나 특별한 날은

못먹을 때도 많지만 확실히 

몸의 피로도가 개선이 되고 

백미를 먹었을 때보다 살찌는 느낌이

덜들어요 이것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이니 저의 느낌은 확실합니다! 

 


< 단점 >

하지만 이렇게 먹는 것도 

단점이 좀 있는데요 뭐냐면..

거친 식감을 싫어하시는 분이면 

먹는게 좀 곤욕일 수도 있어요.

 

 

저는 아예 백미를 섞지 않고 

밥을 짓기 때문에 식감이 거칠거칠 합니다.

하지만 적응되면 정말 맛있게 느껴지거든요!

 

 

또 안좋은 점은 식이섬유가 많기 때문에

소화흡수가 잘 안되는 부분이있어요.

그래서 꼭꼭 씹어먹어야하고 

소화가 잘안되는 체질인 분들은 

맞지 않는다고 한의학에서 말합니다. 

 

 

그리고 소화흡수를 억제하는 요소가 다른

무기질이나 몸에 좋은 성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가 있어요. 그래서 성욕이 감퇴하거나

성장이 늦어질 수 있다고 해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위해 

우유나 야채를 많이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뭐든지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현미 효능과 단점을 쓰고 보니 저의

현미밥 식단도 야채나 우유가 부족하네요. 

우유 사러 가야겠어요. ㅎㅎ

 

야채는 언제 어디서나 많이 먹어야 

되는 군요. ㅋㅋㅋㅋ 그래도 저는 

고기파라 참 곤욕이네요. ㅎㅎㅎ 

 

 

이 밥상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면

다음에 다시 후기 올리려구요 ㅎㅎ 

물론 외식을 안해야 겠지만요. 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