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버섯들깨탕 만들기 ft. 들깨효능.[겨울보양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간만에 요리한 쟈니쥬

임니당. ㅎㅎㅎ 제가 전에 시골에 갔다가

한정식을 못먹고 와서 ㅠㅠ 

한이 된 음식이 있는데요.

 

 

그 한정식 식당에서 버섯들깨탕을 먹을

려고 드릉드릉 준비하고 갔거든요 ! 

그런데 ! 사람이 많아서 먹지를 

못했답니다 ㅠㅠ

 

 

그래서 날도 추워지고 

감기기운이 찾아오는게 

불안한거예요 ㅠㅠ

 

그래서 오늘 감기비켜!!! 하기위해

또 넘나 맛도리니까 ! 

오늘은 버섯들깨탕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재료를 볼까요~ 

 

 

바로 팡에서 국산 100%

들깨를 샀습니다, ㅎㅎ

몸에 좋은 들깨효능에다가

겨울보양식이라니까 

비싼거로 준비했어요. 

오늘은 고기를 안씁니다 ! 

 

 

그리고 저는 만능 한알 육수를 

쓰는데요. 육수 우리기도 귀찮고 

빨리 밥을 후루룩 해먹어야 될때 !

정말 좋은 아이템이에요. 

많이들 쓰시죠?? ㅎㅎㅎ 

 

 

그리고 참치액과 얼려놨던 버섯!.

마늘까지 준비해주면 끝!!! 

 

 

냉털해야쥬 ~!! 긴축식단 해야쥬~!! 

더 영양가 있게 만들고 싶으시면

두부를 갈어 넣으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집에 두부가 

없어서 안넣었어요 

 

 

버섯도 표고버섯이나 여러가지

쓰시면 더 맛좋은

버섯들깨탕 만들기가

되겠죠 ?  ? ?

 

 

 

<정리해서 재료는 !!!>

마늘

참치액

버섯

들깨가루

만능육수 또는 

멸치육수. 

 

추가가능

두부 

 

이렇게 끝입니다

정말 간단한데요. 

 


만드는 법은 먼저 

육수를 녹여줍니다. 

 

 

이렇겍 육수가 녹거든요.

500ml에 2알정도라 

저는 물을 많이 넣었기 때문에

2알을 넣었어요.

 

마늘도 같이 넣어서 같이 

끓여주세요 ^^

 

 

 

그 다음에 들깨가루 넣고 버섯넣고

참치액으로 간을 맞춰주면 

끝이에요. 정말 쉽지요  ??

 

 

쉽지만 맛은 정말 속이 든든해지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 ㅋㅋ

그런 맛이에요. 

 

한정식집에서 12000원 주고 ㅋㅋㅋ

정식으로 먹던 맛!!!!! 

겨울 보양식으로 불릴 만큼

몸보신 음식 중에 하나라고 해요.

 

 

저는 이날 현미밥이랑 같이

옴뇸뇸 맛있게 싹싹 긁어 먹었어요.

추운날 정말 딱이었네요. 


버섯들깨탕의 들깨효능이 

정말 궁금한데요~!! 

한번 알아볼게요 ! 

 

 

1. 철분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빈혈에 좋다고 합니다,

적혈구 생성을 도와주는 들깨 빈혈예방

하면 좋을거 같아요, 

 

2. 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암세포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3.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노화를 막아주고 . 오메가 3가 

풍부해서 뇌건강과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예로부터 딸에게 먹여주었다고

하는데요 피부가 참 좋아진다고 해요.)

 

4.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어요 

 

5. 환절기에 면연력을 높여주는 

들깨 효능! 감기 예방에 특효입니다 ! 

 

6. 뇌의 혈액순환을 돕는 성분이 있어서

치매예방하고 공부할때 좋은 식재료라고

합니다. ! 

 

7.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변비에 그렇게 

좋다고 하네요 ^^!! 변비비켜! 

 


 

왠지 먹고나니 감기기운이

좀 나아진거 같더라구요~~!

감기에 좋은 음식이었어요. 

 

 

저는 겨울이 되면 들깨효능이 좋아서

항상 구비해두는 식재료예요.

바쁠때 간단하게  끓여먹으면

정말 든든해져요. 

 

 

저렇게 탕으로 먹는게 아니라 

칼국수나 만두전골 ㅎㅎ 

고기국에 그냥 넣어먹어도 

고~소하니 정말 맛있구요,

특히 잡내제거에 정말 좋아요. 

 

 

오늘도 초간단 요리를 해봤습니다.

언젠간 저도 ㅋㅋ 어려운 요리를 

할수 있겠죠?

 

그래도 간단하고 맛있으니까요~! ㅋㅋㅋ 

 


주의할점 

생으로 먹는 재료라서 

유기농과 국산으로 

되어진 것을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 

 

혹시 모르니까요!! ㅎㅎ


같이보면 좋은글. 가지요리 &가지효능

https://janiju7528amcho.tistory.com/77

 

초간단 [가지요리]와 가지효능 .

요즘 물가가 높아지고 야채 먹기가 힘들더라구요 ! 그래서 긴축 긴축 !! 식비를 아끼고 있는데요. 그 중에 효자 야채가 바로바로 가지요리에요 ! 2000원 너치만 사도 엄청 푸짐푸짐한 가지!! 영양

janiju7528amcho.tistory.com

 

소고기 미역국 &미역효능

https://janiju7528amcho.tistory.com/106

 

소고기미역국 레시피 feat. 미역 효능

안녕하세요 쟈니쥬예요 ㅎㅎ 오늘은 제가 일주일동안 쟁여먹을수 있는 ! 소고기미역국 레시피를 써볼까 하는데요 .! 제가 제일 좋아하는 국이기도 하고 미역 효능도 좋고 건강에 정말 좋거든요.

janiju7528amcho.tistory.com

 

현미밥 식단 &현미효능& 다이어트

https://janiju7528amcho.tistory.com/101

 

현미 효능과 현미밥 식단 (다이어트와의 관계.)

안녕하세요 쟈니쥬예요. 오늘은 저의 밥상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현미밥 식단으로만 먹고 있는데요. 이유는 현미 효능이 정말 뛰어나고 건강에 좋기 때문입니다.. 물론 가장 큰 이유는 흰

janiju7528amcho.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