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순한맛 부대찌개 만드는법 feat. 양념장 레시피 포함

반응형

안녕하세요 ~ 쟈니쥬입니당.

저는 평소에 순한맛을 좋아하는데요.

나가서 사먹어보면  너무 진하고

짜고 음... 제 입맛에 안맞아서

저는 해먹는 편이에요.

 

찌개가 당연히 짠거 아니에요?!!

하실수도 있지만 ㅎㅎ 

순한맛 부대찌개 만드는법

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에요 ㅎㅎ 

 

순한 맛이라고 해도 

그냥 양념장을 조금 넣고

사골육수를 많이 넣으면 되요! 

ㅋㅋㅋㅋ 간단해서 민망하네요.

 

자 ! 그럼 부대찌개 만드는법

시작해볼게요`!


[재료] 

: 사골육수, 햄 여러종류,

냉털야채,버섯, 마늘,떡, 고기(선택)

잘익은 김치 or 신김치 약간.

 

[양념장 비율]

: 고추장 1숟가락 + 반숟갈 

  다진마늘 1숟가락

  진간장 2숟가락

  맛술 2숟가락

  설탕 or 알룰로스 1숟가락 

(양념장은 2인분 기준입니다)

 

사진처럼 사골육수에

햄과 떡 버섯 야채를

넣어 줍니다.!

 

저는 냉동고에 소고기가

있어서 넣어주었어요 ^^

고기를 넣으면 궁물맛이 

업업! 선택이에요! 

다른 그릇에 양념장을 넣고 

다 섞어준 다음에 사진처럼 

위에 얹어주세요 ~! 

 

그리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부대찌개 만드는법

아주 쉬워요! 


저는 저렇게 만들고 사골육수나

양념을 줄여서 순하게 먹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 

 

나이있으신 할머니 할아버지께 

해드리면 아주 좋아하세요 ㅋㅋ 

순하다구요! 

 

안주용으로 딱이라 

오늘 한번 해드시면 

어떠세요? 

 

부대찌개 만드는법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