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다이어트 볶음밥 '계란두부볶음밥' 단백질 식단으로 좋아요.

반응형

계란두부볶음밥

 

안녕하세요 ~~~~~! 

요즘에 많이 먹고 살이 쪄서

설날맞이 다이어트 중입니다.

ㅎㅎㅎㅎㅎㅎ 

 

 

닭가슴살 먹기 힘들때 !!!!!!

 

탄수화물 먹으면 살찔때!!!!!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먹으면 딱! 좋은 

다이어트 볶음밥인

단백질 식단!!!!!!!

'계란두부볶음밥'

을 해보았어요. 

 


두부한모 or 3분의2

 

굴소스 반스푼

 

통깨

 

들기름

 

버섯(있으나 없으나~`상관x) 

 

마늘(있어나 없으나~상관x)


 

 

계란 소스 버섯 두부

 

저는 집에 표고버섯이

남아서 같이 넣어주었어요.

표고버섯은 들기름이랑 

궁합이 좋아요 ㅎㅎ 

 

 

계란과 두부의 양은 

사람마다 한끼 섭취 단백질이

다르니까 양을 조절하시면 

되겠어요 ^^ 

 

 

흔들려서 죄송합니다 ^^;;

마음만 급해서 ... 

 

 

어쨌든 이렇게 두부를 

으깨서 먼저 약불로 수분을 

날려주세요 ~~!! 

 

 

두부는 단백질 식단으로

아주 제격인데요. 

다이어트 볶음밥에 

빠질 수가 없죠. 

 

 

계란두부볶음밥은 

포만감이 목적인데요.

두부양을 많이 넣어도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살이 그닥 찌지 않더라구요. 

 

 

그 다음에 버섯과 통깨 

들기름을 넣고 취향에 따라

소금을 살짝 뿌려줘도 되고요!

 

 

버섯과 두부의 수분이 

날라갔을 때쯤엔 

계란을 넣어서 스크렘블

해줍니다 ^^ 

 

 

버섯 안에도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들어있어서 

아주 좋은 단백질 식단

입니다 ^^ 

 

 

제가 다이어트 볶음밥으로

계란두부볶음밥을 자주 

만들어 먹었었는데요. 

 

 

맛이 질리지 않고 

탄수화물을 먹지 않아서 

생기는 박탈감(?) 같은게

없어서 아주 만족스러운 

요리예요. ㅎㅎㅎ 

 

 

그리고 살도 아주 그냥 

쭉쭉 빠진답니다. 물론

운동도 했을때 말이죠 ㅎㅎㅎ 

 

 

아 ! 계란 넣어서 스크렘블

해줄 때 꼭 !! 굴소스도 같이

넣어서 볶아주세요 ^^ 

 

 

저는 반스푼 정도 넣어서

간을 삼삼하게 했는데요.

양에 따라 조절해서 

간을 해주세요 ^^ 

 

 

고슬고슬하게 맛있는 

다이어트 볶음밥!!!

계란두부볶음밥이 완성

됬네요 ㅎㅎㅎㅎ 

 

 

포인트는 수분을 잘 날려

주셔야 고슬고슬하게 맛있게

됩니다. 그리고 통깨가 은근히

맛을 돋구어 주더라구요.

 

 

통깨를 꼭 넣어주세요 ^^ 

저는 가끔 해먹다가

질려버리면  케찹도

뿌려먹는데요. 

 

 

완벽한 단백질 식단은 

아니지만 ㅋㅋㅋㅋㅋ 

탄수화물을 제한하니까

확실히 빠지기는 하더라구요. 

 

 

 설날맞이 다이어트로 

계란두부볶음밥 어떠세요?

명절전 미리 살빼둡시다.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