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신호등 위반운행 처벌 통지서???보이스피싱 문자 : 속지맙시다.

반응형

으으.... 요즘 제가 표적이 된걸까요 ? 

보이스피싱 문자에 ... 전화에 정말 많이

연락이 와요ㅠㅠ 정말 시간낭비!!!!!!

 

 

오늘 아침에는 갑자기요..

신호등 위반운행 처벌통지서라는

허무맹랑한 보이스피싱 문자가 

날라왔는데요. 

 

 

딱봐도 말도 안되쥬? 

이상한 주소를 클릭하도록 

유도하고 있어요. 요즘 새로운 

수법이라고 조심하라고 하더라구요..

 

 

수법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것 같아요.

실수로라도 누르면 이상한 앱이 깔리던가

해킹당해서 더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조심하여야 합니다!!!!

 

 

아니라는 것을 알면서도 왠지 

걱정이 되서 바로 교통 이파인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어요. 혹시나.....하구요.

 

 

교통 이파인 홈페이지는 

경찰청 교통민원 24 라는 홈페이지인데

여기서 나의 범칙금이라던지 

벌점이라던지 알아 볼수가 있습니다. 

 

 

네이버에 교통 이파인 치면 나와요^^

또는 앱으로 다운받아서 매번 

확인하면 되는데요. 마켓에서도

이파인이라고 치면 됩니다!!! 

 

 

요즘 활성화 되고있는 수법인지 경찰 교통 

홈페이지에서도 조심하라고 공지가 올라와

있었어요. 실행시 삼성계정 로그인 화면으로

유도해서 개인정보를 빼가는 듯 합니다.

실수로라도 눌렀으면 정말 큰일 날 뻔 했네요!

 

 

 

그저께는 또 보이스피싱 전화가 왔는데요.

" 누구 씨 맞으십니까? 서울중앙지검 수사관인데요" 
 
 아... 네

...뚝........ 



 이런 전화 였어요ㅋㅋㅋㅋㅋㅋ

목소리가 알아차렸으니 바로 끊네요. 

살짝 말투도 그 개콘의 연변? 말투였구요.

 

 

어디서 제 전화번호가 털렸는지 

아주 자주 오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오지게 짜증나요. ㅋㅋㅋ 

 

 

그런데 아직도 서울중앙지검? 이 수법을 

사용하는 듯 합니다. 아직 속으시는 

분들이 있어서 인거 같아요... ㅠㅠ 

 

 

생각해보니 요즘 지문이나 

인증을 너무 간소화하고 있어서 

살짝쿵 걱정이 되는데요. 

 

 

또 저번주에는 네이버 아이디가 털려서 

제 아이디로 사기를 치고 다니더라구요.

비번을 나름 복잡하게 해놔서 저도 

기억 못하는데 ㅋㅋㅋㅋㅋㅋ

 

 

네이버에서 해외에서 접속했다고 

막아놔서 다시 풀고 아주 고생했네요.

할것도 많은데 왜이렇게 

일거리를 주는지 모르겠어요!!!

 

 

일해야 하는데 네이버 아이디

풀기나 하고 있고 ㅠㅠ여하튼 

요즘 수법이 나날이 발전해 간다고

합니다. 

 

보이스피싱문자 전화 조심하세요  . 

자나깨나 개인정보 조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