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짜장밥 레시피. "야채넣고 고기넣고 새우넣고 ~ 내맘대로 매콤 짜장밥"

반응형

짜장밥

 

 

남표니에게 저녁밥 선택권을

줬어요. "김치찌개 먹을래?

짜장밥 먹을래? 스파게티

먹을래?" 짜장밥을 선택한 남푠.

내맘대로 짜장밥 레시피

써봐요...

 

 

 


<짜장밥 레시피 재료>

 

짜장가루 한팩 4인분

 

양파,감자,애호박,당근

 

돼지고기 간것.200g

 

새우 2주먹

 

간마늘

 

고춧가루

 


 

 

먼저 식초 + 베이킹소다

물에다가 채소들을 빡빡 

씻어주세요 ~!

 

 

 

저는 요즘 손질된

야채를 사는데 엄청 편하고

좋더라고요. 

 

 

 

감자 까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요...

그냥 손질된 거 사는게

최고!

 

 

야채가 너무 큰게 

싫어서 자잘자잘하게

잘라주었어요. 그럼

더 빨리 익어요. 

 

 

짜장밥 레시피 별거 

없네요~ 올리브유에 마늘

고기 새우 볶다가 야채넣고

볶아줍니다.

 

 

 

야채가 덜 익었어도 

물을 재료가 잠길 때까지

부어서 끓여주세요! 

 

 

 

야채와 고기 새우가

들어가서 영양이 좋은 

짜장밥 레시피예요. 

 

 

 

많이 만들어 놓고 

밥하기 싫을 때 꺼내 

먹어요 ㅎㅎ 

 

 

 

물일 끓으면 짜장가루를 

조금씩 풀어가며 넣어줍니다.

그러면 농도가 걸쭉해질 거예요.

 

 

 

 

여기서 안심하고 자리를 

비우면 ㅋㅋ 짜장이 탑니다.

저어가면서 농도 조절로

간을 맞춰주세요.

 

 

 

 

너무 짜면 물을 넣고 

싱거우면 졸여주시면 돼요.

이렇게 맛있는 짜장이 완성이

되는데요. 

 

 

 

 

저는 매콤한 맛을 좋아해서

고춧가루를 팍팍 추가했습니다.

고춧가루만 추가해도 짜장이

매콤해지고 맛있어요. 

 

 

 

 

 

매콤하게 만들어서 

오늘 짜장밥 드셔보세요~

맛있어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