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신혼집 인테리어 후기 feat. 업체선정시 주의할 점

반응형

결혼하면서 리모델링을 

하게 되었는데효 ㅎㅎ 

 

저희는 구축아파트를 매수해서 

인테리어를 진행했어요. 

당시에 상황이 매물이 없는 

상황이라 솔직히 말하면 

저는 안을 보지도 못하고 

계약을 하게 됬어요 ㅋㅋ 

그만큼 부동산 상황이 어수선해서

빨리 계약을 안하면 뺏기는 

상황이었거든요.. 

 

이 썰도 굉장히 많지만 오늘은 

신혼집 인테리어 후기를 써 볼게요 ! 

바로 비교 샷 갑니당 ~ 

아파트 외형은 굉장히 멀쩡한데

안에는 정말 ...상태가 심각했어요.

안을 보지 못하고 계약한 아파트라

그런지 ..

공인중개사분도 이집이 가장 

심하게 관리를 안했다고 할 

정도록 너무 .....상태가 

심각했습니다 ㅠㅠ

 

벽에 못도 너무 많이 박혀있고.. 

할말하않....ㅎㅎㅎㅎ 

 

신혼집 인테리어를 해야겠다라고

바로 마음을 먹고 알아봤는데요.

 

6군데 견적을 넣고 아는사람도 

견적을 넣고 이리저리 알아보고

컨택해서 가장 견적서가 

자세한 곳으로 결정을 

하였어요. ㅎㅎ 

 

업체를 정할때 정말 조심해야 

하는데요.. 왜냐면 큰돈을 쓰면서

리모델링을 하는건데 하자를 제대로

처리 안해주는 곳이 많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굉장히 조심하게 선정해야 

했어요. 


<업체선정 시 주의할 점>

1. 견적서가 자세한 곳으로 선정한다: 예를 들어 폐기물 처리 50만원 되어있으면 

어떤 폐기물이 얼마에 처리되는지 까지 나와있는곳

부속품 자재도 정확한 브랜드이름이 기입되어있는지..

 

2. 돈이 여유가 된다면 실내건축기사 자격이 있는 업체를 선정한다 :

이 자격을 가지고 업체를 차릴

경우 2억의 돈을 보증하고 시작해야한다

이돈은 사업을 하다 하자가 나거나

이상이 생겼을 때  보상할 돈이라서 

이 자격이 있는 업체는 하자가 나도 

잘 처리해줌. 

**정석은 그렇지만 보통 이 자격이 있는

업체는 없음/ 이런데는 굉장히 비싼곳 ** 

(저희도 어쩔수 없이 못했지만 

정석으로는 이게 맞다고 해요) 

 

3. 후기를 잘보고 디자인만 보는 것이

아니라 하자 처리가 잘 됬는지에 대한

후기를 봐야한다 :

공사후에 크고 작은 자잘한 하자가 

생기는데 바로 처리를 해주는지를 

확인해야 해요

 

4. 계약할 때도 하자처리를 명시해야한다. 


이렇게 계약을 해도 

하자가 나면 처리가 잘될지

걱정이 되는데요. 

 

그래서 공사 중간중간 

체크를 하러 가야합니다. 

특히 샷시까지 하시는 분들은

메모리폼을 제대로 쐈는지

체크를 해야한다고 해요. 

 

여하튼@@ 다시돌아와서 

기본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도배하고 포인투는 인디고 블루로

정한 신혼집 인테리어 모습이에요.

(식탁조명도 고르고

티비 밑에 사운드바

자리도 디자인하고

터닝도어와 샷시까지

다 정했어요 ㅎㅎ )

저희는 우드한 색감보단

세련된 느낌이나는 화이트

타일류가 더 좋아서 선택

했어요.

 

다른 신혼집 인테리어보면 

따뜻한 느낌으로 우드한 색감을

포인트로 넣은 디자인이 많더

라구요. 

 

저희는 과감하게 인디고 블루를 

넣었어요. 아주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ㅋㅋㅋ 볼때마다 너무 

이뽀 ~

 

ㅎㅎ정말 공사가 무사히 

잘되어서 너무 기뻐요ㅎㅎ 

물론 하자도 나긴 했는데요.

 

이게 딱히 업체의 전적인 

책임은 아니고 치수때문에 

일어난 문제였었는데 

 

업체에서 공사가 

끝난 후에도 하자보고를 하니까 

문도 다시 주문해서 달아주시고 

정말 처리를 잘해주셨어요. ^^

저는 만족합니다 ~! 

너무 예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