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명란젓 알탕 만들기 feat. 내 사랑 애호박 냉털.

반응형

명란젓 알탕 만들기! 

나만 아는 레시피인 줄 알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티비에 나오더니

많이 알려진 레시피죠? 

 

국 끓이기 귀찮거나 

안주가 필요할 때 딱인 

명란젓 알탕!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맛이

달라지니 넣고 싶은 

재료 팍팍 넣으면 되겠습니다. ^^


재료

명란젓갈

고춧가루

마늘

청양고추

버섯 

애호박 

야채 등등등

 

(알탕에 들어가는 재료,

야채 아무거나 괜찮아요.

어차피 명란젓이 모든 맛을

 담당합니당^^)


명란젓과 버섯 마늘

애호박을 넣고 부글부글 끓이면 

끝인데요. 요리라고 

할 것도 없어서 

이상하네요 ㅋㅋㅋ 

 

나름 언제 넣어야 되고 

이런 게 있지만 귀찮으면 

다 넣고 끓여도 맛이 있어요.

저는 다만 냉털 해야 돼서  

애호박을 넣었는데요 

 

애호박을 넣으면 약간 

달달한 맛이 추가되니까

얼큰한 맛을 원하신다면

애호박은 넣지 마세요~

 

감칠맛은 명란젓이 담당하기

때문에 따로 양념할 필요가

없어요.

명란젓 알탕 간단하게

끓이기 좋지요?

 

그래도 애호박이 너무 많이 남아서 

냉동실에 냉동보관했어요. 

야채들은 냉동보관으로 

오래오래 먹을 수 있어서 좋은데요. 

 

나중에 이 애호박들은 

스파게티가 됩니다^^ㅋㅋ

 

오일 스파게티에 애호박을

넣으면 엄청 맛있어요. 

단맛과 감칠맛이 있어요. 

 

애호박 넣은 명란젓 알탕과

스파게티 꼭 해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