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크림스튜 만들기] 소고기 크림스튜. feat. 부침가루로 루 만들어서 생크림 없이 만들기.

반응형

소고기 크림스튜

 

 

겨울이 되니까 뜨끈한

양식을 먹고 싶었어요 ㅎㅎ

집에 소고기가 많이 있고~

우유가 있길래 생크림 없이

소고기 크림스튜를 

만들어봤어요. 

 

 

 

 

다만 소고기를 너무

많이 넣어서 ㅋㅋㅋㅋ 색깔이

하얗지 않아요 ㅎㅎ 색깔을 

하얗게 크림스튜 만들기를 

하고 싶으시면 고기를 적게

넣어주세요!! 

 

 


<크림스튜 만들기> 

 

소금 후추

 

버터 

 

밀가루 또는 부침가루

 

당근

 

브로콜리

 

양송이

 

국거리용 소고기

 

우유

치킨스톡

(생략가능)

 


 

 

 

먼저 루를 만들어 줍니다.

루는 버터에 밀가루를 익혀서

만드는 건데요. 크림수프 만들 때

많이 사용해요. 

 

 

저는 밀가루가 없어서 ㅋㅋ

부침가루로 대신 사용했어요.

부침가루를 사용해도 맛에는 

전혀 지장없어요!!

 

 

 

버터를 팬에 녹이고 

약불로 밀가루를 넣고 

안 타게 계속 저어주면 

완성입니다. 

 

 

 

크림스튜 만들기 뿐만

아니라 수프 종류를 만들 때

생크림 없이 루만으로 

가능해요. 

 

 

만들어진 루를 한쪽에다

빼놓고요 ~ 소고기의 핏기를

물에다 담가 빼주세요. 

 

 

 

 

이 과정 없어도 되지만

저는 그냥 해주었어요. ㅋㅋ

소고기가 많아서요. 600g 

썼습니다. 

 

 

소고기가 덩어리 째 있으면

깍둑썰기로 작은 크기로 

잘라주면 됩니다. 

 

 

 

 

 

냄비에 소고기를 후추와 소금

넣고 볶다가 우유와 루를 넣고

그다음에 썰어둔 야채를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ㅎㅎ 

 

 

 

 

 

저는 소고기를 너무~

많이 넣어서 우유 색이 약간

갈색이 됐는데요. 

 

 

 

색깔을 유지하고 싶으시면

닭고기로 만들거나 고기를 

적게 넣어주세요 ㅋㅋㅋ 

저는 600g이나 넣어서 그래요.

 

 

 

그리고 간을 보시고 

치킨스톡을 조금씩 추가

해주시면 됩니다. 

 

 

 

 

 

소고기 크림스튜 만들기

이렇게 하면 됩니다. 저는

부침개를 잘 못해서 부침가루로

루를 만들어서 수프나 스튜를

자주 끓여 먹어요.ㅋㅋㅋㅋ

 

 

 

확실히 소고기를 많이 

넣으니까 깊은 맛이 나는

고기 수프였네요. 크림 맛을 

더 느끼고 싶으시면 

고기 쪼꼼 넣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