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온라인 :: 2종 ! 준비물 !

반응형

안녕하세요 쟈니쥬에요 ^^ 저는 바로 언제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온라인으로 했는데요.

저는 2종이거든요 . 처음하는 거라 뭔가 

좀 어려웠는데 해보니까 별거없더라구요 ! 

 

 

그래서 저와 같이 헤매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한번 글을 써봅니다.

참고로 저는 2종이라서 !!! 

1종인 분들은 따로 방문하셔서 

신체검사를 하셔야 하니 참고 해주세요 ^^ 

 



먼저 까먹고 있으면 이런 문자가 

딱 !!! 옵니다 ... 그럼 그때부터 

까먹으면 안되요 .. 왜냐면 

깜빡 못하게 되면 과태료도 나오고

면허취소까지 되거든요 ㅠㅠ 

 


1종 면허 사람이 갱신을 안했을때 !!! 

30000원 과태료 !!!!!

 

2종 면허 사람이 갱신을 안했을때 !!  

 

20000원 과태료!!!

 

 

오마이갓 끔찍한 생돈이 나가네요ㅠㅠ

게다가 계속 안내면 5% 더 추가로

붙고요 다달이 1.2%가 더 부과가 

된다고 해요 !!! 

최대 77% 까지 부과!!!!! 

 

그래도 안하시고 과태료 지불안하시면

면허취소 땅땅!!!!!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장소 : 운전면허시험장, 경찰서  

 

저도 무서워서 얼른 온라인으로

신청했어요 ! 직접 방문하셔도 

되지만 실제로 가시면 

대기 인원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 

 

 

이쪽으로는 공무원 인력이 별로 

없다는게 풍문이에요 ㅎㅎ

그래서 온라인을 추천하고요

기다리셔도 되시면 직접 방문해서

바로 면허증 수령하시는것도 

좋겠어요 ^^

 

직접 방문!!!! -> 바로 면허증 수령가능 

하지만 기다림이 심함... 

 

온라인 ->  15일정도 기다리고 방문해서

서류 작성 없이 면허증 수령가능 

 

 

 

 

 

 

 

 

 

 

 

 

그럼 이제 온라인 신청 방법 알려드릴게요 ! 

 

 

1종은 신체검사서도 필요하시고

사진도 필요한데요. (1종은 방문필수)

2종은 그냥 사진만 있으면 

됩니다 ^^

 

 

 

최근 사진이어야 된다고

하지만 좀 지난 사진도 ? 

괜찮아요 ㅎㅎㅎ

 

 

하지만  전에 면허증과

똑같은 사진이면

안되는 것 같더라구요 ! 

 

자 이제 문자에 있는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 들어가 줍니다.! 

 

http://www.Safedriving.or.kr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www.Safedriving.or.kr

 

제가 스티커 붙여놓은 곳을 클릭해

주시면 되요 ! 물론 모바일도 가능하구요.

특이한게 1종은 "1종보통적성검사"

2종은 "면허증갱신"

 

이렇게 써있는데요. 

문자에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으로 

문자가 와도 스티커 대로 눌러주시면

되요... 저는 ... 약간 헷갈렸어요 ㅎㅎ 

 

 

1종이면 1종보통적성검사 클릭

2종이면 면허증 갱신 클릭 

 

 

모바일이든 컴퓨터든 요즘은

실명인증은 필수죠? 

ㅎㅎ

 

 

이렇게 모바일 화면도 보여드릴게요

똑같은 글자를 클릭해서 실명인증 하시면 

됩니다...! 

 

 

이제 이후부터는 시키는 대로

클릭하시고

사진을 넣어야 되는데요!!!

사진은 가로 3.5 /세로 4.5 

정확하게 지켜주지 않으면

빠꾸당합니다 ㅋㅋ  

 

 

ㅋㅋㅋ 저의 잘못된 사례입니다.

여권사진을 스캔했더니 대문짝 만하게 

나와서 빠꾸 당했어요.. .

 

 

그래서 스캔하실때 에이포

용지를 겹쳐서 사진이랑

같이 스캔해주세요 ^^ 

 

이런식으로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포토 스케이프로 가로 세로 사이즈를 

맞춰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포토 스케이프로 했지만

요즘에는 사진 사이즈를

조정하는 다양한 어플도

있고 그림판에서도 크기 조정이 

가능해요.. 

 

 

 

꼭 스캔해서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세용 ^^

안그러면 업로드도 안되고 

크기조정도 안됩니다!!!! 

 

 

 

이렇게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을

온라인으로 해봤는데요... 

사진 규격이 좀 ㅋㅋ 번거로웠어요.

온라인 하다가 안되시면 .. 

가셔서 제출하셔야 될거 같아요.. 

 

 

사진이 없으시면 찍으시고 

사진관에다가 컴퓨터 

이미지 파일로 사진 규격

맞춰서 보내달라고 

하시는 방법도 있네요..!!!!!

 

 

 

 

이러나 저러나 번거로운건 

사실이에요 ... 

왜 이렇게 번거롭게

갱신하도록 만들었을까요....? 

 

ps. 수수료 발생 !!!! 

10000~ 20000까지 수수료 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