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MBTI -INFJ 인프제 유형 모여라 feat. 특징분석

반응형

저는 원래 MBTI 안믿고 관심도 

없었는데요ㅎㅎ 요번에 재미로 

한번 해봤더니 INFJ 가 나오더라구요,

여러번 해도 똑같아서 ... 

저는 그냥 맞는거 같아요 .ㅋㅋㅋ 

 

인프제라고도 하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없는 유형이라고

해서 깜짝 놀랐어요. 

 

전세계 인구의 거의

1~10퍼센트로

거의 없는 유형이고

선의의 옹호자라고

하더라구요. ~ 

 

본인 입장에서는 참... 

호구 되기 쉬운? ㅋㅋㅋ 

그런 느낌을 받았네요ㅋㅋㅋㅋ

같은 인프제 분들 죄송해요.. 

하지만 비슷하게 느끼시죠? 


MBTI -INFJ 인프제 특징을 

한번 정리해봤는데요~! 

 

1. 무례하고 무시하는 사람을 

손절을 잘해서 프로 손절러라는 

별명이 있네요. 

-> 저도 프로 손절러... 

많이 손절했어요...

제 배려와 공감을 먹고 

무배려와 무공감을 하시면

손절하고 말아요... 

이부분에 대해 할말이 많지만

할말하않이네요 ㅎㅎ 

 

2. 좀 많이 과장해서

음침오타쿠라는

별명이 있는데요 ㅋㅋㅋ 

-> 저도 맞는것 같아요...

좀 음침해요 ㅋㅋㅋㅋㅋㅋ

 

3. 삶의 의미 , 자아 , 도덕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사회운동가나 수녀 ㅋㅋ

여하튼 남을 돕는 직업이

좋다고 하네요.

-> ㅋㅋㅋㅋ 남들이 볼땐

이상하지만 정말 이런 생각

많이해요. 그래서 불의를 보면

미친듯이 분노합니다. 

국민청원 열심히 보고 동의합니다.ㅋㅋㅋ

 

4. 도덕성이 높은 사람을 좋아해요.

-> MBTI -INFJ 인프제인 분들을 

꼬실려면 자신의 높은 도덕성을

어필하시면 됩니다. 

 

5. 나르시시스트 ,사이코패스,

이기적인사람, 소시오패스

잘 알아채고 피해다닙니다. 

-> 저도 남들보다 잘 알아채는

편이었어요..어떤 사람을 보면 

이렇겠다 ~  생각하면 대부분 맞더

라구요 ~ 하지만 무리에서 

모르는척 @@ 눈새인척@@ ㅋㅋㅋㅋ 

이건 참 장점이에요.. 왜냐면 

폭탄을 피해갈수 있는 인간관계 

기술이거든요. 

 

6. 눈치가 없는 척하기도 하지만

다각적으로 보는 시각을 가지고

통찰력이 있다. 

-> 그래요ㅋㅋ 여러 시각을 가지고

 분석하는 상황은 거의다 맞지만

대응을 못하는 ㅋㅋㅋㅋㅋㅋㅋㅋ

 

 

7.모든 성향들 중에 가장 

공감능력이 뛰어나서 

공감하고 싶지 않아도 

과공감을 한다, 

-> 이래서 상처를 좀 많이 

받았던거 같아요 ㅠㅠ 

지금은 좀 공감을 끊어내는

기술을 익혔습니다 허허..

 

8. 항상 외로움 : 사람에 대한 이상이

높아서.기준에 안맞으면 싹둑해버림..

-> 본인이 남을 공감해주는 거에

비해서 공감을 못받거든요 ?

그래서 항상 외롭고 그래요 ㅋㅋㅋ  

관심있는 주제도 이상해서 ㅋㅋㅋ

남들은 재미없어함.. ㅋㅋ 

 

9. 걱정이 항상 많다. 

-> 여러 각도로 어떤 일이 벌어질지

생각을 하고 대응을 하려다 보니

걱정이 많대요. 

주변에 " 이럴수도 있고 저럴수도 있어"

이렇게  자주 말하는 사람은

이 성향일 수도 있어요 ㅋㅋㅋ 


대충 제가 느낀 특징들에 대해

정리해봤는데 ㅋㅋㅋ 저랑 같은

분들 공감이 되시나요? ㅋㅋㅋㅋㅋㅋ 

 

저는 참 많이 공감이 되고 

나는 왜 이상한가 ㅋㅋㅋ에 대해

많이 고민해봤는데 나름 여기서 

생각지 못하게 해답을 찾은것 

같아요,....그냥 이상했던

것이죠ㅋㅋ 

 

저의 성향을 들은

동생이 하는 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생이 가끔 언닌 이상해 ㅋㅋㅋ

얘기 했었거든요.......

 

그래서 저에게 남아있는

친구들은 참 소듕하답니다.. 

결혼할 때도 많이 끊어냈는데요. 

 

물론 사람은 변해서 나중엔

ㅠㅠ 연락을 안 하고 다른 길을 

갈거 같은 친구도 있지만

(이미 예측중 ㅋㅋㅋ )

지금은 참 소중해요

 

ㅋㅋㅋ [[[[[[웃겼던 MBTI -INFJ 인프제  짤. ]]]]]]

 

이건... 남편이 저한테 

똑같다고 

보내줌...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