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출산용품 준비: 모로반사와 동그란 머리 만들기 4종 세트!! [라라스베개,아기바당,코코내니,머미쿨쿨] feat. 세탁법.

반응형

 

신생아가 태어나면 준비할 게

많은데요. 출산용품 준비

중이에요. 저는 아기가

무엇을 좋아할지 몰라서 

4종 세트를 준비해 놨어요 ㅋㅋ

엄마는 J입니다 ㅎㅎㅎ 

 

 

 

신생아는 모로반사라는 게 있어요.

자기도 모르게 팔, 다리를 움직여서

놀래고 울고 그러는 데요.

 

 

 https://youtube.com/shorts/XaQxY0IXG4k?si=D-cl-vmNuxHhyzSo

 

너무나 귀여운 유튜브 쇼츠가 

있길래 가져와봤어요. ㅎㅎ 

 

 

 

 모로반사가 있으면 

애기가 놀랄 수 있어서 몸을

자궁에 있던 것처럼 살짝 

싸주어야 돼요. 그럼 안정감

느낀다고 합니다. 

 

 

 

그럼 모로반사와

동그란 머리를 위한 

4종 세트 소개합니다. ㅎㅎ 

 


[아기바당]

아기바당

 

 

'아기바당'이라는 제품은

신생아 돌연사를 막아주고

모로반사를 방지해 주도록 

설계되어 있어요. 

 

 

출산용품 준비에 

필수는 아니지만 그냥

샀어요 ㅎㅎ 

 

 

양옆에 쿠션이 아이를 

안정감 있게 잡아주고요 

사진에 안 찍은 부분이 있는데

모로반사를 막도록 찍찍이가

있습니다. 

 

 

 

실은 이 아기바당은 

제가 충동구매한 제품입니다ㅠ

4~5만 원 선이었던 거 같아요. 

다른 분들은 당근 하세요~ 

 

 

세탁 : 찬물에 세제 넣고 

울세탁 하시면 됩니다~ 

자연건조!! 필수! 

 

 


[라라스 베개]

 

 

 

라라스 베개는 

워낙 유명하여서 ~ 

말할 필요도 없지유~

 

 

 

아이가 옆으로 

잘 수 있게 도와주는

베개입니다. 

 

 

 

안에 솜을 아가의

성장 속도에 맞춰서 

빼주었다가 넣었다가 

할 수 있는 듯해요. 

 

 

 

신생아 아기는 머리뼈가

물렁물렁하기 때문에 

2시간마다 오른쪽 왼쪽

정면으로 돌려줘야지 

동그란 두상을 만들 수 

있어요

 

 

 

아기의 두상과 꿀잠을 

위해 필요한 라라스베개 

입니다 ㅎㅎ 

 

 

 

아기의 두상도 엄마 아빠의

피나는 노력이 들어간 결과물

이더라고요 ㅠㅠ  잠 못 자고 

2시간씩 교대근무로 ~~  

머리를 돌려주고 돌려주고 

맘마 주고~~ 

 

 

 

 

아마 새 제품은 8만 원이에요.

그런데 소재가 좀 더 좋은

커버를 사려면 40000원 정도

더 들더라고요.

 

 

 

저는 당근에서

공짜로 얻었습니다.

꼭 당근 하세요~~

 

 

세탁법 : 솜을 다 빼고 커버만 

돌리라고 나와있는데요. 저는 

솜까지 울세탁으로 아기 세제로

돌려주고 자연건조 해주었습니다. 

솜까지 돌려도 괜찮아요 ~~ 

걱정 마세요~ 어차피 육아하면

이런저런 세탁법 못 지킵니다ㅠ  

 

 

솜까지 돌리면 솜이 많이

뭉치긴 하는데 그냥 잘 풀어주면

됩니다 ㅎㅎㅎ 

 

반응형

 

[코코내니]

 

 

 

저는 코코내니라는 

제품을 당근에서 처음

봤는데요. 육아템은 많을 

수록 좋다!!!라는 생각으로

10000원에 데리고 왔습니다

 

 

 

생각보다 이 제품으로 

꿀 육아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사진에서 처럼 아이가 

옆으로 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침대예요. 

 

 

옆으로도 잘 수 있고

정면으로도 잘 수 있고

휴대용 침대가 되기 때문에

어른 침대에서 엄마아빠랑

같이 잘 수도 있어요. 

 

 

출산용품 준비하려다 허리

휘겠어요~~ 

가격은 역시 너무나 비싼 것 ㅠㅠ

당근 하시면 좋겠습니다.  

 

 

 

세탁법 : 찬물 울세탁 세제사용.

자연건조 / 밑에 바닥 쿠션은 

울세제로 손세탁 권장입니다.

 


[머미쿨쿨] 

 

 

머미쿨쿨은 선물로

받았는데요. 이불이에요.

이불 양 옆에 모래주머니?

같은 게 있어요.

 

 

 

그래서 아이가 

모로반사 때문에 놀라거나

이불이 얼굴로 가서 숨이

막히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모래를 왔다 갔다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손을 답답해하면 그 부분만

모래를 치워줄 수 있어요. 

 

 

또 머리 뒤쪽에 두고

살짝 고개를 틀어 잠들게

할 수도 있고요 ~ 

 

 

 

세탁법 : 생각보다 세탁이 

간단하게 나와있어서

당황했는데요.

커버를 분리해서 망에 넣고 

찬물 울세탁 세제사용 + 자연건조

해주었습니다 ^^ 

하지만 손세탁 권장이에요~ 

저는 웬만하면 다 돌려버렸어요..

충전재는 세탁기에 넣지 마세요

 


 

저는 이렇게 모로반사와

동그란 머리를 사수하기 위해

4가지의 출산용품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이 중에 ㅋㅋㅋ 마음에 

들어하는 게 있었으면 좋겠네요.

아기도 취향이 있어서

다 새로 사시면 부담이 

되니까 당근을 활용하는 게

국룰인 거 같아요. 

 

 

 

물품이 많으니까 

세탁도 부담이 되는데요.

아기 용품은 다 손세탁하라고ㅠㅠ

나와있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웬만하면

다 세탁기 돌리자 주의예요ㅎㅎ

어떻게 육아하면서 손세탁을 

하라는 건지;;? 

 

 

 

하지만 자연건조를 

하지 않으면 쭈굴 해지니까

꼭 자연건조 해주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