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브로콜리 크림스프 만들기] 부침가루로 루 만들기. 생크림 x

반응형

 

 

겨울이 되면 따뜻한 스프가

땡겨요. 그래서 집에 남아도는

부침가루로 루를 만들어서

브로콜리 크림스프 만들기를 

해봤어요. 

 

 

 

브로콜리나 집에 

남는 야채가 있으면 갈아서

넣어주면 돼서 냉털요리

될 수 있어요. 

 

 


 

<브로콜리 크림스프 만들기>

 

브로콜리 조금

 

버터 

 

부침가루 or 밀가루

 

우유

 

치킨스톡(생략가능)

 


 

 

부침가루로 루 만들기를 

먼저 해볼게요. 버터에다가

부침가루를 조금씩 넣고 

약불에서 타지 않게 

저어주세요. 

 

 

 

물론 밀가루도 됩니다 ㅎㅎ

부침가루로 만들면 밀가루로 

만든 거와 전혀 차이가 없지만

루만 한번 먹어보면 살짝 간이

더 된 느낌?이에요. 

 

 

 

그래서 더 간간한 느낌??

루가 만들어졌으면 우유를 

조금씩 넣으면서 루를 풀어

주세요! 

 

 

 

 

그리고 냉동해 뒀던

브로콜리를 뜨거운 물

담가두었는데요. 

 

 

갈갈이 통에 넣고

갈아주세요 ㅎㅎ 믹서기에

살짝 돌리셔도 되고요~

칼로 다져주셔도 됩니다. 

 

 

브로콜리 크림스프 만들기는

계속 약불로 저어주세요~ 약불로

하지 않으면 순식간에 밑이

탑니다 ㅎㅎ 

 

 

 

저는 약불로 해놓고 

이것저것 다른 작업을

하기 때문에 약불로 중간중간

저어주면서 했어요. 

 

 

 

 

브로콜리 크림스프 만들기

간단하지만 계속 붙어서 저어

주는 게 살짝 힘들어요. 

 

 

 

 

그리고 간을 보시면 

되는데요. 치킨스톡이 안 들어가도

맛있긴 하지만 저는 좀 센 간을

좋아하는 편이라 구수한

치킨스톡을 아주 약간

넣어주었습니다. 

 

 

 

 

치킨스톡이 외국거는 

괜찮은데 우리나라 꺼는

약간 닭백숙? 맛이 

나더라고요. 스프를 만들 땐

외국용 제품을 추천드려요. 

 

 

 

 

주말 아침에 빵과

스프 그리고 계란이랑 

같이 먹으면 포근하게

몸이 녹아서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