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마늘 냉동보관과 마늘의 효능을 알아봤어요.

반응형

 

마늘 냉동보관과 마늘의 효능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건강 챙기는 쟈니쥬 입니다. ㅎㅎ 저는 어릴적부터 엄마에게 마늘은 간마늘을 사지말고 마늘형태로 되어있는마늘을 사서 직접 갈아먹어야 된다고 들었는데요. 이유는. 간마늘은 음.. 가끔 썩은 것을 갈아서 하기도 한다고 하더라구요.물론 확실하지 않은 정보지만 엄마는 굳게 믿고 계셔서 저도 엄마따라 꼭 마늘을 직접 갈아서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ㅎㅎㅎ(확실하지 않은 정보라는 것을 알려드려요 ^^;; 저희 엄니의 주장입니다. ㅎㅎ ) 

 

 

그럼 마늘 냉동보관을 하기 위해선 바로 냉동실에 넣는 것보다는 갈아서 소분해서 넣어줘야하는데요. 먼저 위에 사진처럼마늘의 꼭지를 따주어서 다듬어 주어야합니다. 이것도 꽤 일이 되기 때문에 저는 깐마늘을 사서 꼭지만 제거하고 있어요.^^

갈아서 소분하면 요리할때 바로 넣어주면 편합니다. ㅎㅎ 1kg을 사서 작업해주면 2~3인 가정은 몇개월은 거뜬히 먹고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갈아서 냉동하면 마늘의 효능도 유지가 되니까 굉장히 좋은 방법입니다. 

 

 

마늘 냉동보관은 마늘을 갈아서 실리콘통에 소분하자.

갈갈이 할 챠퍼인데요. 쿠팡이나 다 * 소 에서 싼가격에 살수도 있지만 비싼 제품을 사서 쓰는것을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싼제품은 플라스틱까지 같이 갈려서 미세플라스틱 섭취 할수 있기 때문이에요. 혹시 모르니까 괜찮은 브랜드의 가격대가 괜찮은 제품을 쓰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냉동은 실리콘 통에 하면 냉동했을때 비틀어서 빼내기 좋더라구요. 그래서 추천합니다. 또는 냉동 전용으로 되어있는 통이면 적당할거 같습니다. 

 

 

 

냉동마늘의 냉동실 보관기간은 6개월 ! 

마늘 냉동보관의 기간은 냉동실에 있어도 몇년간 가져가서는 안되는데요. 마늘의 향을 가지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기간은 

6개월 정도인데요. 6개월 까지가 마늘향이 남아있고 맛있게 먹을수 있다고해요. 그래서 6개월 이후라면 향이 날라가서 맛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음... 저의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8개월까지 먹기도 했는데요 ^^;; 향까지는 모르겠지만 6개월 지나서도 먹어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도 1년 지나면 좀 안되겠죠? 한국인이니까 6개월까지 많이많이 마늘 많이 먹자구요 ! 

 


마늘의 효능 알아보자 ! 

이것을 섭취하면 어마어마하게 좋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데요. 엄마도 마늘을 하루에 4알씩 꼭 먹으라고 당부를 하셨어요. ㅎㅎ 마늘은 냄새빼고 다 좋다는 말이 생겨났을 정도로 굉장히 좋은데요. 영양소를 살펴보면 탄수화물, 단백질,지방,섬유질,비타민 B, 비타민 C, 칼슘, 철, 인,셀레늄,알리신 등등 굉장히 영양소의 양이 많습니다. 가장 큰 마늘의 효능은 암 예방의 효과가 특출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암을 예방하는 식품들 중에서 가장 암예방의 효과가 좋은 식품이 마늘이라는 결과가 나와있을 정도입니다. ! 그리고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만성질환이나 몸안에 있는 염증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또 같은 느낌의 면연력 증진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압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